
당일 26개 GS25의 시간대 별 매출은 오후 1시부터 급증하기 시작해 오후 6시~7시 사이 매출은 하루 매출의 24.2%가 집중됐다.
GS25는 불꽃 축제 관람객들이 오후 1시부터 이른바 불꽃 축제 명당에 자리를 잡기 위해 본격적으로 운집하며, 축제가 시작되기 직전에 간단한 저녁과 음주를 즐기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2018년 불꽃 축제 당일 26개 GS25의 매출은 평시 대비 평균 4~7배 더 높았다.
특별히 잘 팔렸던 상품군은 △프레시푸드(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등)가 1636% △마른 안주류가 1152% △나들이 용품(돗자리)가 803% △치킨25가 682% △맥주가 557%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불꽃축제 당일에는 자전거 이용객이 감소하고, 많은 인파가 모이는 행사 특성을 고려해 관람객들이 유아를 동반하거나 야외 흡연을 자제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불꽃축제 당일 관람 명소 인근 점포에서 “불꽃축제 관람 HOT SPOT” 지도를 준비해 문의 고객들에게 안내하는 한편 호빵, 어묵, 치킨25 등 쌀쌀한 저녁 시간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즉석 조리 식품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GS25 한강이촌2호점 관계자는 “해가 거듭할수록 GS25 한강이촌2호점이 불꽃축제 관람의 새로운 명소로 소문이 나면서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다.”라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돗자리 재고를 1,000개 이상 확보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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