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마켓 플레이스 옥션은 레고, 역할놀이, 승용완구, 악기·취미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부터 데일리 특가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옥션은 전 고객에게 기간 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ID 당 1일 1회 제공한다.
옥션이 어린이날을 맞아 최근 일주일(4월15일~21일) 동안 관련 제품들을 살펴본 결과, 전체 완구 품목에서 IQ나 EQ를 비롯해 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상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옥션에 따르면 최근 아이들의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승용완구’ 전체 품목이 3배(210%) 이상 판매가 늘며 수요가 급증했다. 또한, 많은 부품을 활용해 스스로 조립하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블록’이 47% 증가하고, 직접 인형을 만들어 보는 DIY 인형만들기 등 ‘봉제인형·곰인형’ 전체 판매량은 25% 늘었다.
옥션 영업본부 최우석 팀장은 “주도적인 학습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면서 단순 완구보다도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캐릭터 장난감뿐만 아니라 교육 기능을 갖춘 여러 완구 제품들을 한데 모아 특가에 마련한 만큼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