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프트’전문관에 들어가면▲인기 캐릭터별(뽀로로, 타요버스, 핑크퐁, 헬로카봇, 또봇 등 12개)▲키즈선물 인기브랜드별(해즈브로, 마텔, 레고 등 12개)▲부모님 선물 인기 브랜드별(정관장, 세노비스, 금강제화 등 12개) ▲가격대별(3만원미만, 3만원~5만원, 5만원~10만원, 10만원이상 등)로 추천선물을 보여준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핫한 키워드인 ‘선물 급상승 키워드’도 확인할 수 있다.
쇼핑정보 취득부터 검색,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11번가 검색창에‘어린이날 선물’ 이라고 검색하면 ▲연령대(영유아, 미취학, 초등학생)와 ▲대상(아들, 딸, 단체어린이)별 추천선물을, ‘어버이날 선물’ 이라고 검색하면 ▲대상(부모님, 남친/여친부모님, 아버지, 어머니)별 인기 추천선물도 보여준다.
11번가는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을 다음달 5일까지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장난감, 디지털, 패션, 야외놀이, 키즈카페, 공연·전시, 도서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150여개를 한데 모아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1만원 이상 최대 3천원), 15% 할인(1천원 이상 최대 5천원)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는 키즈카페/놀이, 공연/전시 등 e쿠폰 관련 상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 하나의 대표 브랜드를 내세워 23일에는 ‘영실업/미미월드’, 24일에는 ‘해즈브로’, 25일에는 ‘나비타월드’, 26일은 ‘마텔’상품 특가를 선보인다. 데일리 특가로 23일에는 ‘팬콧키즈 S/S 의류’, 26일에는 ‘뽀로로 변신경찰차&변신소방차’ 그리고 30일에는 ‘뽀로로블럭 놀이세트’를 각각 판매한다.
오는 5월 8일까지 진행되는 ‘어버이날 선물 기획전’에서는 홍삼스틱 등 건강식품과 화장품, 여행티켓, 상품권 등 어버이날 추천 선물을 선보이고 기획전 내 ‘리빙’, ‘건강식품’, ‘국내여행’, ‘해외여행’ 상품에 각각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5~15%)도 발급한다.
최근 어린이날 선물 트렌드는 단순히 ‘장난감’ 뿐 아니라 스포츠완구, 교육 놀이완구,디지털제품, 패션잡화, 야외 놀이용품, 도서 등으로 다양해졌는데 특히 신체활동이나 두뇌활동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완구나 교육완구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4/1~21) 캐치볼, 트램펄린, 탁구, 배드민턴,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놀이 용품이 포함된 ‘스포츠완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대비 95% 오르며 2배 가까이 상승했다. ‘미술놀이’는 52%, ‘퍼즐놀이’은 37%, ‘승용완구’는 17%, ‘학습완구’는 26%, ‘감각발달완구’는 32% 올랐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용품의 인기가 높아졌으며 5월 야외활동 시즌이 되면 스포츠완구, 승용완구 등 야외활동 관련 제품의 거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젊게 사는 시니어 계층이 늘어나면서 어버이날 선물 트렌드로는‘안티에이징’상품들도 꾸준히 주목 받고 있다. 주로 피부케어나 건강관리 위주인데 최근(4/1~21) ‘비타민’, ‘건강즙’, ‘인삼’은 각각 44%, 21%, 123% 올랐고 피부의 안티에이징을 돕는 ‘탄력크림’과 ‘피부관리기’는 각각 92%, 58% 증가했다.
11번가 김현진 커머스센터장은“가정의 달 선물 구매가 늘어나기 시작하는 이달 말에 맞춰 미리부터 기획전을 마련했다”며“최근 트렌드에 맞는 상품들을 선별하고 다양한 테마에 맞게 추천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커머스포털 환경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