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광피부 만드는 물광주사, 덤으로 '이것'까지 개선

이경훈 기자

2018-08-16 15:17:57

사진제공 : CU클린업피부과 영등포점
사진제공 : CU클린업피부과 영등포점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찌는 듯한 여름 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아침저녁으로 가을 기온이느껴지면서 피부에 빨간 불이 켜졌다. 여름철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어 피부막이 손상됐기 때문. 특히 가을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하얀 각질과 더불어 건조함이 극대화되고 있다.

건조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된 피부는 수분이 쉽게 증발하고 각질 층이 두꺼워지면서 피부결이 거칠어지며 톤도 점점 칙칙해진다. 이것이 계속되면 피부 보호막이 파괴되어 주름을 만들거나 색소침착, 건선,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또한 수분부족으로 일어난 각질을 벗겨내기 위해 무리한 스크럽을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생채기가 나고 자칫 과색소침착이나 흉터로 이어질 우려도 있다.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 손상되어울긋불긋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는 과한 자극을 주지 말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진정시켜 주는 것이 해답이다.

촉촉하고 탄력 있는 동안피부를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물광주사가 손꼽힌다. 피부에 존재하는 생체 합성천연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이용하는 물광주사는 말 그대로 물을 머금은 듯 광이 나는 피부를만들어 준다는 주사 시술이다. 피부 속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주면서 탄력성분을 충분히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데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인다.

◆ 필광주사로 보습 효과에 볼륨까지 개선
특히 최근에는 보습효과에 피부 볼륨까지 고려한 물광주사도 등장했다. CU클린업피부과에따르면 2018년형 물광주사인 필광주사는 교차결합된 히알루론산 필러로 지속력과 볼륨업 효과를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시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필광주사는 말 그대로 필러로 광을 낸다는 의미로, 교차결합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필러를 피부 진피 층에균등하고 정확하게 주사해 탄력 있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도록 만들어주는 주사 시술이다. 기존 물광주사처럼피부에 충분한 보습 효과를 전달할 뿐 아니라, 피부 탄력 개선 및 볼륨감을 한층 더 증대시키는 효과를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존의 물광주사에 비해 시술 통증이 적고 지속기간도 길어진 것이 장점이다.

◆ 물광주사에 레이저토닝 더해 미백관리까지

또한 필광주사는 미백관리를 위한 유토닝(U-Toning)프로그램과함께 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토닝은 큐스위치레이저 시술과 더불어 LDM, 소노스타일러, 더마웨이브 등의 초음파관리를 진행함으로써 칙칙해진 피부를 회복시키는 시술이다. 피부미백과 진정, 탄력개선에 도움이 되며 필광주사와 함께 시행하면 보습 및 볼륨 효과까지더할 수 있다.

이와 관련, CU클린업피부과 의료진은 유토닝프로그램과 필광주사는 요즘처럼 여름 휴가 후 손상된 피부가 고민인 직장인들이 빠른 시간 내에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물광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결과 적당한 볼륨감이 필요하다. 시술과 관리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에도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고, 평소 물을 많이 마셔주면 더욱 도움이 된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