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연계 자격증 비용부담 없이 취득 가능

새 정부가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수업이 개설되고 있지만 담당 교사가 부족한 것이 사실, 방과후 지도교사에 대한 수요가 절실한 상황이다. 때문에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비롯해 연계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관련 분야 진출을 계획하는 예비 지도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무료 수강은 30~50만원의 유료 수강을 비용없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대 6주 내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 수강료뿐만 아니라 교재, 시험응시료까지 지원하므로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
또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자격증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인정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 활용도가 높고, 공신력을 갖추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측은 “정부가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 활성화를 추진하면서 해당 분야 전문 자격증 소지자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무료 수강의 기회를 통해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해 연계된 자격증 취득해 관련 분야에 진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