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드 명칭은 '크래프톤·네이버·미래에셋 유니콘 그로쓰 펀드'(KRAFTON-NAVER-MIRAEASSET Unicorn Growth Investment Fund, 이하 유니콘 그로쓰 펀드)다. 유니콘 그로쓰 펀드는 한국·인도 등 아시아 주요 기술기업에 투자하는 대형 펀드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산업과 스타트업 생태계를 갖춘 국가로, AI·핀테크·콘텐츠·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높은 성장성과 시장성, 그리고 기술 역량이 조화를 이루는 유망 투자처로 평가된다.
이번 펀드는 네이버와 미래에셋이 공동으로 조성한 '아시아 그로쓰 펀드(Asia Growth Equity Fund)'의 후속이다. 해당 펀드는 과거 인도 1위 푸드 딜리버리·퀵커머스 플랫폼 조마토(Zomato)와 동남아시아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그랩(Grab) 등 유니콘 기업에 투자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펀드에는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누적 2억 달러(한화 약 2950억원)이상을 투자해 온 크래프톤이 새롭게 합류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BGMI)'의 성공으로 현지 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구축한 크래프톤은, 인도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 영역을 확대한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