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11월 한 달간 화장품 상장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올 11월 총 1만4666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1만2676건과 비교해 1990건 15.70% 증가했다.
지난 11월 D**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아모레 퍼시픽 슈퍼뷰티위크'에서 구매한 프리메라 비타티놀 크림 리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했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가 협업해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같은 달 길**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거는 안동에 오픈한 아모레퍼시픽 카페 체험기를 남겼다. 그는 "바닐라 라떼가 왜 유명한지 직접 마셔봤어요"라며 "(이곳은) 단순히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곳이 아니라 '나를 돌보는 시간'을 위한 공간이라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이 지난 달 총 1만2120건으로 온라인 관심도 2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1만1260건 대비 860건 7.64% 증가했다.
지난 11월 신**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LG생활건강 향수 공식몰을 통해 구매한 캘빈클라인 향수 제품을 리뷰했다. 그는 포스팅을 통해 공식몰에서 해당 브랜드를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풍성한 제품 추가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1석2조의 이벤트 혜택을 공유했다.
같은 달 솨**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한 블로거는 자신의 게시글을 통해 LG생활건강 수려한의 안티 링클 볼륨업 립세린 AD 제품 후기를 남겼다. 그는 "특허 성분인 세드롤이 함유돼 입술 주름은 물론 미백 효과까지 갖춘 립케어"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코스맥스가 같은 기간 총 5826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4978건에 비해 848건 17.03% 증가했다.
지난 11월 딱**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나만 알고 싶은 목주름 관리템'이라는 제목의 글을 포스팅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 코스맥스가 제조한 CKD 레티노 콜라겐 목주름 크림을 소개하며 "함께 증정하는 괄사 롤러를 사용해 목과 어깨를 마사지했더니 피부 표면 결 정리가 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한국콜마(4639건) △토니모리(3453건) △현대바이오랜드(3197건) △애경산업(2777건) 등이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1월 화장품 상장사 전체 포스팅 수는 4만6678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만2519건 대비 4159건 9.78% 증가했다"며 "K-뷰티 수출·실적 기대감이 맞물리며 화장품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자·소비자 관심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