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프 검단 포레듀 공급 '계룡건설' 비수도권 건설사중 실수요자 관심도 1위

한시은 기자

2025-09-16 07:40:00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최근 2개월간 국내 비수도권 건설사들 가운데 실수요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계룡건설로 나타났다.

요진건설과 제일건설, 중흥건설이 뒤를 이었다.

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비수도권 주요 건설사 11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계룡건설 △요진건설 △제일건설 △중흥건설 △동원개발 △금성백조 △HS화성 △대광건영 △라인건설 △태왕이앤씨 △서한 등이다.

분석 결과, 계룡건설이 총 6750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최근 2개월간 비수도권 건설사 중 여유있는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8월 마이민트에는 계룡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엘리프 검단 포레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글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호수공원역이 개통됐으며,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달 뽐뿌에는 계룡건설이 사내 안전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안전한 일터 프로젝트 결의대회를 진행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계룡건설은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찾아 개선하는 위험성 평가 강화 △작업자 보호구 착용 등 기본 원칙을 철저히 지키는 안전 수칙 준수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근로자 소통 확대 등의 핵심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같은 달 분****라는 블로거는 인천 엘리프검단포레듀 청약 관련 소식을 전했다. 그는 "엘리프검단포레듀는 브랜드, 입지, 수요를 모두 갖춘 단지로 검단 2지구 실입주를 고려 중인 신혼부부에게 추천한다"며 "GTX-D와 검단역 등의 교통 개발도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요진건설이 3811건의 정보량을 기록, 같은 기간 관심도 2위에 올랐다.

7월 요진건설은 올해 강원도에 거주 중인 베트남전 참전 유공자의 타잭을 무료로 보수했다. 요진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국가유공자를 위해 노후주택 무료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같은 달 네이트에는 요진건설이 동대문구에 청량리역 요진 와이시티를 분양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단지는 청량리역 역세권에 위치해 지하철 1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KTX 강릉선 등 6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롯데백화점, 서울성심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제일건설은 총 3162건의 포스팅 수로 고객 관심도 3위에 자리했다.

8월 보**라는 유저는 제일건설의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 단지가 청약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임대보증 가입과 3년간 임대료 상승이 없어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진례시례지구 중심부에 위치해 인근에 학교부지와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라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중흥건설 2221건 △동원개발 1926건 △금성백조 1659건 △HS화성 1414건 △대광건영 1334건 △라인건설 704건 △태왕이앤씨 233건 △서한 36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조사 대상 비수도권 건설사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2만3250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986건 줄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