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2025 당신이 소통의 주인공입니다' 대기업 강연 성료

한시은 기자

2025-07-16 17:14:04

권영찬 교수. ⓒ 권영찬닷컴
권영찬 교수. ⓒ 권영찬닷컴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최근 다양한 대기업과 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인 백광 권영찬 교수가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전국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로 잘 알려진 권영찬 교수는 지난 15일 경기도에 위치한 한 대기업 금융기업에서 '2025 당신이 소통의 주인공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비젼으로 도전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오는 9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중소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15일 진행된 대기업 강연에서 "두려워하지 말고 비젼을 가지고 도전하라!", "내일 일은 난 몰라요! 하루하루 살며 오늘에 감사해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업에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상담심리학에서는 'HERE &NOW'를 강조한다. 소통은 내일부터가 아닌 여기부터 지금부터 시작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소통은 나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입장에서 상대를 위한 배려의 위치에서 진행이 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소통과 함께 도전의 식을 고취하기 위해서 자신의 3번의 죽을 뻔했던 고비를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불행은 끝이 아니라 행복의 시작이다!'라는 말을 강조하며 행복과 희망, 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MBC 다큐프라임 '영월시간여행' 출연과 KBS 진품명품 그리고 MBC 기분좋은날 등에 출연하면서 다양한 강연을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다. 현재 권영찬 교수는 다채로운 기업과 공동구매를 진행하며 유튜브 기준 ㈜루페와 관절면역365와 하이톡혈당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다.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2005년 억울한 일로 구치소에 가게 된 것도 감사!', '2007년 촬영 세트장에서 떨어져서 6개월간 병원신세를 진 것도 감사!', '잘못된 투자로 30억원을 날려 거리에 나 앉게 된 것도 감사!'하다고 다양한 예를 들었다.

권영찬 교수는 '고난이 유익이다'라는 내용으로 자신의 35년의 방송 생활에 있었던 다양한 고난과 극복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성찰하는 '좌절 극복'의 시간을 가졌다.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사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코칭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거쳤다. 또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에서 '내 삶의 굴곡에 대한 문화교차학적 분석' 박사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자신의 SNS 방송에서 "개인적인 시련과 실패가 찾아 올 때 '사람들은 왜 나에게만 이런 시련이 찾아오지?'라고 질문을 던질 수 있다. 그런데 나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시련과 좌절은 찾아온다"고 설명했다.

한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학교수, 유인경 작가, 김태훈 심리학교수, 구영화 닥터스심리상담센터장,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알려진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