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산불 피해 최소화 위한 대책 마련

한전은 산불 발생 초기부터 본사와 사업소에 재난대응 비상상황실을 설치하고 비상근무 인력 2700여명을 투입해 실시간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했다. 산불 피해지역에는 인근 사업소 및 협력회사 직원 3100여명을 복구에 투입했다.
산불 피해지역 전력설비에 대한 특별점검 시행결과 총 1만여건의 피해가 확인됐으며, 이에 한전은 예산 223억원을 편성해 신속 복구에 나섰다. 또한 정전고객 배전선로 긴급 가복구, 피해주민 임시 주거시설 설비복구 등 전력공급을 조기에 정상화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하동, 안동, 영양 등 8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는 산불 피해 건축물 1개월 전기요금 감면(14억원), 대피시설 최대 6개월간 전기요금 감면(11억원), 임시 가건물과 멸실·파손 건축물 신축 전기공급 시설부담금 면제(14억원), 피해주민 성금기부(3억원) 총 42억원 규모의 정책적 지원을 시행했다.
한전은 산불 대응 과정에서 확인된 설비관리 체계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전력설비 복구·재난 대응체계를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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