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8,2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만435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3,955 미디어지수 667,956 소통지수 1,010,627 커뮤니티지수 907,757 시장지수 3,337,695 사회공헌지수 48,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6,6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951,799와 비교하면 2.37%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