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매출만 잡으면 독보적 1위...CU, 편의점 시장 장악할까
편의점 업계 '만년 2위'로 불리는 CU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1위 자리를 목표로 절치부심(切齒富心)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U는 이미 수년 전부터 점포 수 및 영업이익에서 선두에 오른 상황. 이러한 기세를 몰아 올해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 CU, 3분기에도 매출 격차 줄이기 성공...업계 '톱' 바뀔까지난 3분기 CU는 매출 2조2023억원(BGF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수치다.주목할만한 점은 이번에도 역시 GS25와의 매출 격차 줄이기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같은 기간 GS25는 2조3068억원(GS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 매출을 기록했다. CU는 지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락앤락, 신규 CI 공개…글로벌 인류 브랜드 도약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새로운 CI(기업 아이덴티티)를 공개하며,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서 도약한다고 22일 밝혔다. 락앤락의 새로운 CI는 현대적 이미지와 견고함을 더한 영문체에 알파벳 'L'자를 괄호 형태로 더해 선보였으며, 지속과 결속의 의미를 담았다. 메인 컬러에는 블루를 적용했다. 락앤락의 블루 컬러는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을 상징하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품질을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락앤락은 이번 신규 CI 공개와 함께 'Lockin’ your moment'라는 슬로건을 선포하며, 라이프스타일 혁신기업으로서의 의지를 표명했다. 이 슬로건은 고객의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SSG닷컴, 새벽배송 충청권 확대…첫 주 대비 매출 4배 증가
SSG닷컴의 새벽배송이 신규 권역에서 높은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충청권을 비롯한 신규 권역에서 새벽배송 매출이 권역 확대 첫 주(12/5 ~ 11) 대비 293%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쓱닷컴은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넓혔다. 신규 권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시, 하남시, 안성시, 오산시, 이천시, 평택시 등이 포함됐다. SSG닷컴에 따르면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식품 카테고리는 이 기간 310% 신장했다. 신선식품 중에는 감귤과 샤인머스캣 등 과일류, 가공식품 중에는 우유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초이락, 헬로카봇 신규 완구 '펀치마스터' 출시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새 완구 헬로카봇 '펀치마스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최근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5에서 등장한 펀치마스터는 역대 헬로카봇 중 가장 펀치력이 센 복싱 카봇이다. 3분 1회전인 복싱 룰을 따라, 모든 대결을 3분 안에 끝낸다는 모토를 실천하는 파이터다.펀치마스터는 평소에는 빨간색 밴 모드로 다니다가 활약을 해야 할 때 복싱 로봇 모드로 변신한다. 양 손에 파란색 글러브처럼 보이는 주먹을 끼워주어야만 최강의 복싱 로봇으로 완성된다.또한 펀치마스터는 가슴에 장착한 특별 기믹으로 완구에 실감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가슴 내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11번가, '안유성 명장 밀키트' 등 광주시 대표 먹거리 기획전 실시
11번가는 광주광역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 대표 맛집들의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는 '광주푸드클럽'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11번가는 광주소상공인 11곳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근 흥행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끈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의 밀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명담 평양 비빔냉면 △명담 한우 나주곰탕 2종이다. 광주에서 3대째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맛집들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는 ▲광산구 송정리 떡갈비 골목을 30년째 지켜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CU,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 확장…신상품 4종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색조 화장품으로 확장하며 뷰티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진다고 22일 밝혔다. CU는 색조 전용 화장품으로 제품군을 넓혀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아 사용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23일 출시한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과 '올인원 스킨로션'까지 총 4종이다. 이처럼 CU가 소규격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미용 목적의 화장품의 구매가 편의점에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뷰티 카테고리의 세부 품목별 매출 순위를 살펴본 결과, 지난 2020년 기초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스킨·로션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롯데웰푸드, 회사채 2000억원 발행…그룹 유동성 위기 속에 높아지는 '불확실성'
롯데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롯데웰푸드가 최대 3000억원 규모 회사채 공모를 추진한다.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우량한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선전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있는 상황. 하지만 일각에선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가 향후 롯데웰푸드 사업 방향에 불확실성을 증폭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이날 2000억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 예측을 진행한다. 만기는 3년물(1500억원)과 5년물(500억원)로 구성됐다. 희망금리밴드는 만기별 개별민평금리 평균에 각각 -30~+30bp(1bp=0.01%p)를 가산해 제시했다.이에 더해 투자수요가 목표금액을 초과할 경우 최대 3000억원까지 증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2
놀유니버스,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티켓 공식 판매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올림픽, 월드컵에 이어 엑스포 티켓까지 선보인다. 놀유니버스는 오는 4월 13일부터 6개월간 열리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이하 오사카 엑스포)' 입장권 판매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오사카 엑스포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대형 이벤트로 불린다. 올해는 '우리의 삶을 위한 미래 사회의 디자인'을 주제로 글로벌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 기술들을 공개하며 약 160개국이 참가, 280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놀유니버스는 인터파크와 트리플을 통해 개막권부터 전기권, 여름 패스 등 총 6종의 오사카 엑스포 입장권을 선보이는 중이다. 관람 시기나 파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1
CU, 권성준 셰프 협업 면 요리 간편식 2종 선보여
CU가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인 맛폴리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면요리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CU는 작년 화제가 됐던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종영 이후,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발 빠른 협업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한 바 있다. 밤 티라미수 컵은 당시 출시 이후, 밤 티라미수 빵, 딸기 피스타치오 컵, 딸기 피스타치오 빵 그리고 최근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까지 출시하며 5번의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해당 상품들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80만 개를 기록했다. 이번에 CU가 권성준 셰프와 진행하는 여섯 번째 협업 상품은 기존의 빵이나 디저트가 아닌 맛폴리 알리오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1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론칭 후 구매 고객 2배 늘어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 건을 돌파, 구매 고객은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모바일 앱에 '시간 절약+큰 혜택'의 의미를 담은 '숏핑' 서비스를 신설,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에 배치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으며, 간단하게 위아래로 화면을 쓸어 1분 안에 10개 이상의 상품 영상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롯데홈쇼핑측에 따르면 '숏핑'은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24.6/1~25.1/20) 누적 사용자 수는 8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21
이전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