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T,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5' 성료…"30명 발달장애인 참여"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국가보훈부 88컨트리클럽’에서 열린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5’가 30명의 발달장애인 골프선수들과 15명의 프로 골퍼·인플루언서 등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SKT 어댑티브 오픈은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편견 없는 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추구하는 SKT 스포츠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SKT 김희섭 PR센터장(부사장), 대한골프협회(KGA) 박재형 전무, 국가보훈처 88컨트리클럽 서정천 대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코리아 김유승 대표 등을 비롯해 발달장애 인식 개선에 공감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넥슨게임즈, 트리플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영상 최초 공개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 중인 트리플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Woochi the Wayfarer)'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도사 '전우치'의 모험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게임이다. 넥슨게임즈가 처음으로 개발하는 싱글 플레이 게임이며, PC·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생생한 그래픽으로 조선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하고, 한국 고전소설 '전우치전'를 모티프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깊은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독창적으로 재해석된 다양한 한국 전통 요괴들과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크래프톤 "인재양성 '정글 게임테크랩' 1기 교육생들,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8종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이하 게임테크랩)’ 1기 교육생들이 개발한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8종을 글로벌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게임테크랩은 지속 성장 가능한 게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이다. 24주간의 합숙 과정으로 운영되며, 게임 엔진 구현을 통해 엔진과 컴퓨터 그래픽스를 심도 있게 이해하고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운다. 교육 과정 전반에는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 게임테크랩 1기에는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넷마블 신작 '뱀피르',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12일 진행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뱀파이어 콘셉트 MMORPG '뱀피르'의 출시에 앞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1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뱀피르'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며, 넷마블 ID 로그인 후 사전등록 시 사용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이날 오전 11시부터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명 선점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사전 다운로드 기간 및 출시 이후 선점한 캐릭터명으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뱀피르'는 총 10개의 월드와 30개의 서버를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서버를 선택하고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뱀피르'의 경우 전체 서버에서 닉네임은 단 한 개만 존재하는 만큼, 자신만의 유니크한 닉네임을 원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스마일게이트, 해커톤 프로그램 ‘Infinithon 2025’ 개최…"기술인재 공동성장 경험"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해커톤 프로그램 ‘Infinithon 2025’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Infinithon 2025’는 스마일게이트 기술인재발굴 프로그램 수료자들이 모인 ‘스마일게이트 데브 커뮤니티’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헤커톤이다. ‘개발캠프’1), ‘UNSEEN’2), ‘서강대 DHE 트랙’3) 등 기술인재발굴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재들이 참가해 팀을 이루고, 개발에 몰입하며 공동의 성장을 경험했다. 프로그램에는 총 35명의 개발자와 7명의 시니어 기술 멘토가 참여했다. 첫째 날에는 아이디어 구상과 팀 빌딩을 중심으로 협업 구조를 정립했고, 둘째 날에는 집중 개발과 가벼운 교류 활동을 통해 네트워킹 기회를 가졌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KT, 2분기 매출 7조 4,274억 원 · 영업이익 1조 148억 원…"의미있는 실적개선"
KT(대표 김영섭, 030200)는 통신 본업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와 AICT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에 힘입어 의미 있는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고 12일 밝혔다.올 2분기 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매출 7조 4,274억 원, 별도 기준 매출 4조 7,7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5%, 4.9% 증가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통신·AX 등 핵심 사업의 성장과 강북본부 부지 개발에 따른 일회성 부동산 분양 이익 반영 등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105.4% 증가한 1조 148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0.6% 늘어난 4,687억 원으로,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무선 사업은 5G 가입자 기반 확대와 번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넷마블, 글로벌 프레스룸 채널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 오픈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과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프레스룸 채널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Netmarble Game Media Hub)'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는 넷마블 신작 및 인기 게임들의 공식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채널로 누구나 넷마블 게임의 원본 이미지, 영상, 보도자료 등 다양한 리소스를 편하게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어를 비롯해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일본어를 함께 지원한다.또한 오는 20일(현지시간) 개막하는 '게임스컴(Gamescom) 2025' 전용 탭을 마련해, 관련 게임 콘텐츠를 한눈에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5 참가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이하 BIC 2025)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4년 연속 BIC와 함께하는 스토브는 플랫폼과 퍼블리싱 부문을 아우르는 부스를 운영하며 플랫폼을 비롯해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 퍼블리싱 역량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스토브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BIC에서 자사의 대표 레이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브' 부스와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하는 다양한 타이틀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을 운영한다.'팝업 스토브' 부스는 '재미는 POP! 감동은 UP! 대한민국 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SK브로드밴드, 서울 구로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 성료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오후 서울 구로 아트밸리에서 개최한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는 SK브로드밴드와 FNC엔터테인먼트 비영리 공익재단인 LOVE FNC가 손잡고 청소년 인재 육성과 발굴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적 가치 기획 프로그램으로, 전국 300여 명의 학생들이 총 141개 팀으로 참여했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Answer to the end'라는 곡을 선보인 '락(樂)밴드’가 차지했다. '락(樂)밴드' 참가 학생들은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예선 및 캠프 과정을 거치며 음악에 대한 사랑과 배경지식이 더욱 넓어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크래프톤 5민랩, '언더스티드' 10월 닌텐도 스위치 출시…유저 관심도 상승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개발 중인 감성 청소 시뮬레이션 '언더스티드: 과거에서 온 편지(Undusted: Letters from the Past, 이하 언더스티드)'가 오는 10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고 11일 밝혔다. 언더스티드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소식은 지난 7일, 닌텐도 콘솔로 출시 예정인 인디 게임들을 소개하는 '닌텐도 인디 월드를 통해 발표됐다. 언더스티드의 PC 버전도 스팀을 통해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언더스티드는 녹슬고 낡은 물건들을 깨끗하게 닦고 복원하는 게임이다. 수세미, 칫솔 등 다양한 청소도구를 사용해 찻잔, 카세트 플레이어 등 추억 어린 물건들의 본래 모습을 되찾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