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전자, 美 뉴욕서 ‘LG 올레드 에보’로 故 김환기 작품 선보인다
LG전자(대표 조주완)의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TV인 올레드 에보가 국내 미술가 김환기의 작품을 美 뉴욕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2일(美 동부 현지시간)부터 4일간 열리는 글로벌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서 추상미술의 거장 故 김환기의 작품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5점을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로 선보인다. 미디어아트 제작에는 박제성 서울대 교수, 안마노 작가, 김대환 작가 등 국내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또한 뉴욕한국문화원이 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문화원 개원 45주년 및 신청사 개관을 기념해 마련한 특별전에서도 김환기의 추상화 원작과 함께 LG 올레드 에보로 표현하는 김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2
SKT, ‘아이♥ZEM 가정의 달 페스티벌’ 전개…뮤지컬·제휴사 할인
SK텔레콤(대표 유영상, 017670)은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부모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ZEM 가정의 달 페스티벌’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ZEM(잼)’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SKT와 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통합 키즈 서비스 브랜드다.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앱, 요금제, 콘텐츠 등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T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인기 어린이 뮤지컬 할인, T다이렉트샵 쿠폰 제공, T day(티데이) 제휴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어린이 뮤지컬 할인 혜택은 이날부터 한 달 간 ZEM 앱 이용 고객 대상으로 제공한다.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백희나 씨의 동화책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1
삼성전자, TV 보상 페스티벌 ‘삼성 TV로 바꿔보상’ 진행
삼성전자(005930)는 다음달 30일까지 삼성 TV 보상 페스티벌 '바꿔보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1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하며 대화면·고화질 TV로의 업그레이드나 노후 TV 교체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삼성스토어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닷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바꿔보상'은 행사 모델 구매 후 사용하던 구형 TV나 모니터를 반납하는 경우 최대 100만 포인트 상당의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브랜드나 연식·모델·크기 제한 없이 어떤 TV·모니터를 반납하더라도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상 혜택 외에도 다양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1
LG전자 냉방기 ‘칠러’, 해외서 연평균 40% 매출↑
LG전자(대표 조주완, 066570)는 초대형 냉방기 ‘칠러(Chiller)’가 해외 시장에서 최근 3년간 연평균 40%에 육박하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칠러는 차갑게 만든 물을 열교환기를 통해 순환시켜 시원한 바람을 공급하는 냉각 설비다. 주로 대형 건물이나 공장 등 산업시설에 설치된다. LG전자는 2011년 LS엠트론의 공조사업부를 인수하며 칠러 사업에 본격 참여했다. 이후 가정용 및 상업용 에어컨뿐만 아니라 중앙공조식 칠러, 원전용 칠러, 빌딩관리솔루션(BMS) 등을 아우르는 풀 라인업을 확보했다.LG전자에 따르면 글로벌 칠러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95억 달러(13조 원) 규모로 전체 냉난방공조 시장의 약 15%를 차지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1
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 체험관 개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 삼성전자[005930]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삼성 올림픽 체험관’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9일 프랑스 파리의 샹젤리제 125번가에 '삼성 올림픽 체험관'을 마련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 ▲ 파리올림픽대회조직위 사무총장 에티엔 토부아(Étienne Thobois) ▲ 팀 삼성 갤럭시 선수 요한 디페이(Johanne Defay, 프랑스, 서핑) ▲카람 싱(Karam Singh, 영국, 브레이킹) ▲우고 디디에(Ugo Didier, 프랑스, 패럴림픽 수영)와 IOC와 파리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삼성 올림픽 체험관'은 건축계의 노벨상 프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30
삼성SDI, 1Q 영업익 2674억원…전년比 29% ↓
삼성SDI[006400]는 올해 1분기 실적이 매출 5조1309억원, 영업이익 267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 영업이익은 29% 줄어든 수치이며 1분기 당기순이익은 2,866억원으로 전년 동기 4,645억원 대비 38.3% 감소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3.31~4.29) 삼성SDI의 관심도(온라인 총 게시물수)를 조사한 결과 총 6만9,15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연도 같은 기간(2023.3.31.~4.29)의 8만2,364건에 비해 1만3,211건, 16.0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30
LG유플러스, ‘찐심데이’로 MZ 고객 1,000명과 소통 나선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를 통해 올해 MZ 고객 1,000명을 직접 만난다고 30일 밝혔다. '찐심데이(day)'는 LG유플러스만의 임직원-고객 소통 프로그램으로, LG유플러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CEO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이 고객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LG유플러스는 올해 특히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만남을 확대해 지난해 100여명 수준이었던 고객과의 만남을 1,000명까지 늘려 디지털 분야의 고객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특히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올 2월 LG유플러스 디지털 채널을 통해 번호 이동을 한 고객들을 만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불만 사항과 향후 기대되는 AI 서비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30
KT, 산업 안전 관리 플랫폼 ‘올 인 세이프티’ 도입
KT(대표 김영섭,030220)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산업 안전 관리 플랫폼 ‘올 인 세이프티(All in Safety)’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근로자의 날을 맞아 구축된 올 인 세이프티는 통신 분야 공사 현장의 안전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KT와 KT 협력사의 공사가 안전에 대한 법적 의무 사항을 모두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위험성 평가를 통해 자기규율적 예방체계가 구축되도록 지원한다.올 인 세이프티는 현장의 작업자가 올 인 세이프티 모바일 앱으로 표준화된 작업계획서를 전산에 등록하면, 1차적으로 AI가 위험성을 평가하고 자동으로 리스크 등급을 분류해 안전 관리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동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30
삼성전자, 뽀로로테마파크에 '비스포크 AI 콤보' 체험 공간 선보여
삼성전자(005930)가 5월 1일 개장하는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점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삼성전자는 뽀로로테마파크의 물놀이 시설인 '아쿠아 플레이 존'에 비스포크 AI 콤보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위생적인 세탁·건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아쿠아 플레이 존은 아쿠아 어트랙션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방문 고객의 옷이 젖지 않도록 별도의 의상을 대여해준다. 뽀로로테마파크는 대여용 의상을 비스포크 AI 콤보로 세탁·건조하며 위생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뽀로로테마파크 관계자는 "물놀이 시설 특성 상 옷이 흠뻑 젖는 일이 많은데,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30
삼성전기, 1Q 영업익 1803억…투자자 관심도 ↑
삼성전기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80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28.7%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2조6,242억원으로 같은 기간 29.8% 증가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3.30~4.28) 삼성전기의 관심도(온라인 총 게시물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3,427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연도 같은 기간(2023.3.30.~4.28)의 1만1,390건에 비해 2,037건, 17.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29
이전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다음
재계뉴스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KT CEO 후보 최종면접과 이사회 거버넌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