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 주가 급등…70조 규모 캐나다 잠수함 수주 가능성 촉각

김준형 기자

2024-04-24 05:30:31

한국카본, 주가 급등…70조 규모 캐나다 잠수함 수주 가능성 촉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한국카본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한국카본 주가는 종가보다 2.16% 오른 1만13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카본의 시간외 거래량은 2만5020주이다.

이는 캐나다 기업들로 구성된 경제사절단이 22일 HD현대와 한화오션을 잇따라 방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캐나다의 대형 함정 수주건과 관련해 한국·캐나다 간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캐나다 데이터 보안 네트워킹 기업 스카이, 소프트웨어 보안 솔루션 기업 머지베이스, 캐나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블루마인드 등 16개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로 구성된 사절단은 이날 경기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를 방문했다.

사절단에는 캐나다 정부 측 메리 응 국제무역부 장관도 함께했다.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문장 등 HD현대 측은 사절단과 함정사업과 관련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캐나다 기업 사절단은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한화오션 사무소도 방문했다.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 등 관계자와 만나 회사의 함정사업 경쟁력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방문은 대형 함정 수주건과 관련해 캐나다 측이 양사의 경쟁력을 확인하기 위한 사전 행보라는 해석이다.

신형 잠수함 12척, 금액으로 총 70조원에 달하는 규모다. 2026년께 공급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은 캐나다 함정 사업을 수주할 유력 후보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카본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카본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화물창의 보냉재를 만드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