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네오플램 △코멕스 △타파웨어 △지퍼락 △씨밀렉스 △실리쿡 △땡스소윤 △고트만 △데비마이어등이다.
락앤락이 이번 분석 기간 총 4만6,391건의 온라인 포스팅수를 기록하며 조사대상 업체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락앤락 양파 한개 보관용기래"라는 제목으로, 락앤락에서 판매하고 있는 '양파 케이스' 제품의 사진을 첨부하며 "너무 귀엽다 이거 사고싶다"라고 말했다.
글라스락이 1만425건의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코멕스가 4,345건의 온라인 포스팅수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고 타파웨어가 3,739건으로 5위에 랭크됐다.
지퍼락의 지난 1월부터 3개월간 정보량은 2,648건으로 관심도 6위를 차지했다.
이어 ▲씨밀렉스 1,598건 ▲실리쿡 1,316건 ▲땡스소윤 1,124건 ▲고트만 709건 ▲데비마이어 662건 순으로 나타났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