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MZ세대 고객 취향 저격 영상 콘텐츠 강화 나서

김수아 기자

2023-01-13 14:25:20

이미지 제공=코인원
이미지 제공=코인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코인원측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르며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코인원은 MZ세대에 호감도가 높은 모델을 앞세워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며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고 최종회에서는 코인원 임직원과 기업 내부 모습을 최초 공개함으로써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해당 시리즈는 유튜브 조회수 16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에 이어 코인원은 작년 하반기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모델로 한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진행, ‘쉽고 빠른 계좌연결’, ‘코인원 인사이트’, ‘코인원 플러스’ 등 코인원의 대표 서비스를 소개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20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