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전면 개편…"비대면 편의 서비스 신설"

한시은 기자

2022-11-28 13:44:01

제공 = 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X/UI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는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배치해 사용자 중심으로 UX/UI를 개편했다.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다.

또한 여러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하고,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