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환경재단, SSG닷컴·테라사이클과 메타버스 친환경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 2022-11-28 13:30:28
center
메타버스 공간 '캡틴쓱 본부'에 접속하면 환경재단이 지난 9월 발표한 한국의 환경위기시각(9시 28분)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가 미션을 성공하면 시간을 되돌려 지구를 구하는 세계관 설정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 사진 제공 = 환경재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SSG닷컴, 테라사이클과 메타버스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 게임체인저’를 오는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캡틴쓱 : 게임체인저’의 메타버스 공간 ‘캡틴쓱 본부’에 접속하면 환경재단과 아사히 재단이 지난 9월 발표한 2022년 한국의 환경위기시계(9시 28분)를 볼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플레이어가 미션을 성공하면 환경위기시계를 되돌려 지구를 구한다는 세계관 설정으로, 플레이어는 캐릭터 ‘캡틴쓱’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환경 지식을 얻게 된다.

캠페인 기간 ‘캡틴쓱 본부’에 접속을 통해 모든 스테이지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제로웨이스트 키트 혹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보물찾기’ 스테이지 최단 기록자 10명에게는 매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보너스’ 스테이지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는 SSG닷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테라사이클, 환경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안내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환경재단과 SSG닷컴은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환경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