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6 Mon.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기사입력 : 2022-11-22 09:06:0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81만8,32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8,115개와 비교하면 5.11%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에몬스, 일룸, 한샘, 장수돌, 동서가구, 리바트, 씰리, 라꾸라꾸, 까사미아,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파로마, 장인가구, 에넥스, 에보니아,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잉글랜더, 라자가구, 핀란디아, 팔로모, 벤스, 체리쉬, 베디스, 크렌시아, 보니애가구,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4,970 소통지수 62만5,326 커뮤니티지수 91만5,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73만5,915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3만8,362와 비교하면 14.8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협업하다, 인상하다, 확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클럽에이스, 이마트24, 에이스 헤리츠'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3.4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