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9 Thu.

㈜한진, 신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 론칭…"조현민 사장 아이디어 구체화"

기사입력 : 2022-11-18 10:36:31
center
㈜한진이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한진 및 에코라이프패키징㈜ 임직원과 함께 친환경 패키징 ‘그린와플’로 직접 택배를 포장해보고 제품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그린와플’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별도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만으로 포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 / 사진 제공 = ㈜한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친환경 포장재의 개발과 도입으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직접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린와플’은 어떠한 환경에도 택배박스 안 제품의 손상 없이 안전하게 패키징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의 완충재를 목표로 조현민 사장의 주도하에 ㈜한진 및 협력업체 임직원들의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완성되었다.

비닐 필름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로 제작되었고 별도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만으로 포장이 가능한 간편한 기능을 구현했으며 택배박스 안에서 상품이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감 있게 고정시켜주는 벌집 모양으로 디자인되었다.

‘그린와플’ 네이밍 역시 ㈜한진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과 설문조사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과 충격을 흡수하는 포장재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촘촘한 모습의 ‘와플’을 합쳐 고객이 쉽게 제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정해졌다.

특히, ㈜한진은 지난 ‘20년부터 테이프가 필요 없는 친환경 택배박스 제작업체 에코라이프패키징㈜과 ‘날개박스’확산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양사는 이번 ‘그린와플’ 제조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를 출원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그린와플 1차 체험단 100명 모집에 많은 소비자와 기업 고객이 관심을 가지면서 조기 마감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