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3 Fri.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선두 차지…"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뒤이어"

기사입력 : 2022-11-10 09:03:3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만2,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와 비교하면 0.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NH농협생명, 라이나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D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KB생명, DGB생명, 흥국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1,267 미디어지수 75만5,289 소통지수 109만856 커뮤니티지수 105만4,242 사회공헌지수 22만4,626 CEO지수 36만2,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만8,6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9만3,627과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와 비교하면 0.4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 상승, 브랜드이슈 4.07% 상승, 브랜드소통 5.78% 하락, 브랜드확산 1.86% 하락, 브랜드공헌 2.51% 상승, CEO지수 3.4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