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2 Thu.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기사입력 : 2021-08-23 08:54:53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1일부터 2021년 8월 2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7,421,45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2,477,866개와 비교하면 5.4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21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빅뱅 지드래곤, 슈퍼주니어 희철,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제이홉, 샤이니 키, 위너 강승윤, 샤이니 종현, 위너 송민호, NCT 정우, 엑소 디오, NCT 재현, 더보이즈 현재, 갓세븐 진영, 더보이즈 주연, 샤이니 온유, 하이라이트 윤두준, NCT 마크, NCT 도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태용, 하이라이트 양요섭, 엑소 카이, 몬스타엑스 민혁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2,090 미디어지수 938,819 소통지수 2,334,789 커뮤니티지수 1,769,8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5,55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772,316과 비교하면 4.91%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9,887 미디어지수 971,723 소통지수 1,004,984 커뮤니티지수 1,357,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3,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54,821과 비교하면 1.1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67,433 미디어지수 705,866 소통지수 1,037,553 커뮤니티지수 1,762,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3,77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719와 비교하면 27.13%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896,497 미디어지수 839,531 소통지수 1,277,932 커뮤니티지수 1,220,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4,94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08,340과 비교하면 6.06%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583 미디어지수 592,432 소통지수 1,203,725 커뮤니티지수 1,455,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4,74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57,246과 비교하면 6.31%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2,477,866개와 비교하면 5.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3% 하락, 브랜드이슈 15.22% 하락, 브랜드소통 0.54% 상승, 브랜드확산 1.4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신비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팬덤, 아미, 음원'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1%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7월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지수 5,772,316과 비교하면 4.91%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8% 하락, 브랜드이슈 18.28% 하락, 브랜드소통 29.53% 상승, 브랜드확산 13.62%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1년 7월 21일부터 2021년 8월 2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빅뱅 지드래곤, 슈퍼주니어 희철,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제이홉, 샤이니 키, 위너 강승윤, 샤이니 종현, 위너 송민호, NCT 정우, 엑소 디오, NCT 재현, 더보이즈 현재, 갓세븐 진영, 더보이즈 주연, 샤이니 온유, 하이라이트 윤두준, NCT 마크, NCT 도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태용, 하이라이트 양요섭, 엑소 카이, 몬스타엑스 민혁, 빅뱅 태양, 슈퍼주니어 은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NCT 지성, 더보이즈 선우, 세븐틴 민규, 더보이즈 영훈, 2PM 우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SF9 로운, NCT 재민, 엑소 백현, 엑소 레이, 2PM 찬성, 세븐틴 정한, 몬스타엑스 셔누, 슈퍼주니어 규현, 비투비 이민혁, 슈퍼주니어 성민, NCT 해찬, 아스트로 문빈, 세븐틴 호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빅뱅 대성, SF9 찬희, 세븐틴 도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신화 에릭, 슈퍼주니어 동해, 세븐틴 에스쿱스, 슈퍼주니어 예성, 비투비 육성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세븐틴 원우, 에이티즈 윤호, NCT 제노, 비투비 서은광, 세븐틴 우지, 인피니트 김성규, 세븐틴 승관, 슈퍼주니어 신동, 인피니트 남우현, 스트레이 키즈 현진, 블락비 지코, 블락비 박경, 뉴이스트 민현, 더보이즈 에릭, 뉴이스트 렌, 빅스 레오, 빅스 라비, 몬스타엑스 형원, 블락비 피오, 펜타곤 홍석, 골든차일드 이장준, 비투비 이창섭, B1A4 산들, NCT 태일, NCT 런쥔, NCT 천러, 몬스타엑스 아이엠, 세븐틴 조슈아, NCT 텐, SF9 휘영, 더보이즈 큐, 몬스타엑스 주헌, 슈퍼주니어 시원, 슈퍼주니어 려욱, 아스트로 MJ, 몬스타엑스 기현, 골든차일드 최보민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