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順

김수아 기자

2020-12-24 08:47:46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순으로 분석됐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0년 12월 24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8,358,948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6,696,136개와 비교하면 2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順
​2020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드스파7, 케라스타즈, 미쟝센, 케라시스, 모레모, 츠바키, 엘라스틴, 모로칸오일, 제이숲, 아모스, 쿤달, 닥터탑, 밀본, 안나플러스, 팬틴, 려, 박준, 헤어플러스, 아론, 힐링버드, CP-1, 닥터시드, 트리트룸, 아도르 순으로 분석됐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911 소통지수 333,755 커뮤니티지수 278,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5,11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3,954와 비교하면 34.69% 상승했다.

​2위, 케라스타즈 ​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678 소통지수 269,325 커뮤니티지수 297,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6,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5,362와 비교하면 85.91% 상승했다.

​3위,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571 소통지수 240,975 커뮤니티지수 283,2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7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6,671과 비교하면 29.64% 상승했다.

​4위, 케라시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785 소통지수 435,645 커뮤니티지수 138,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2,306과 비교하면 149.89% 상승했다.

​5위, 모레모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5,115 소통지수 294,840 커뮤니티지수 156,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49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3,590과 비교하면 82.74% 상승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6,696,136개와 비교하면 24.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0.31% 상승, 브랜드소통 33.52% 상승, 브랜드확산 25.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0년 1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