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順

김수아 기자

2020-12-08 08:51:53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76,962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5,998개와 비교하면서 34.8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順
​2020년 1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서정진, 정의선, 구광모, 구현모, 최정우, 조원태, 윤종규, 김승연, 신동빈, 손태승, 김광수, 이재현, 이성희, 김태오, 박정원, 구자열, 서경배, 허태수, 박현주, 조양래, 김지완, 김범수, 김상열, 이명희, 김남구, 김정태, 이웅열, 신창재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0,564 소통지수 133,123 커뮤니티지수 32,0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81,628과 비교하면 46.89% 하락했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9,054 소통지수 52,821 커뮤니티지수 14,0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9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6,786과 비교하면 22.58% 하락했다.

​3위, 셀트리온 서정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518 소통지수 46,675 커뮤니티지수 17,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87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756과 비교하면 81.91% 상승했다.

4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446 소통지수 41,028 커뮤니티지수 10,3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6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9,399와 비교하면 72.66% 하락했다.

5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467 소통지수 35,214 커뮤니티지수 8,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03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3,012와 비교하면 2.71% 하락했다.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5,998개와 비교하면서 34.83% 줄어들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1.72% 하락, 브랜드소통 27.80% 하락, 브랜드확산 35.93%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76,962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20년 1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남호,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0년 1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