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10~20대의 경우 두피의 피지분비가 늘어나면서 두피 모공을 막아 비듬과 염증이 생겨 탈모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를 두피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한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은 과도한 피지가 발생하면서 홍반과 각질을 유발하고,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질환이다.
특히 지루성 피부염은 머릿기름이 많이 생기는 기름진 두피에서 더 잘 일어나는데, 한 번 생기면 평생 관리가 필요한 만큼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기름진 두피, 냄새나는 두피, 가려운두피로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한다. 더 심해지면 탈모로 이어진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홈케어가 필수다.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고른 영양 섭취가 필요하고 지루성 두피 염 샴푸를 잘 선택해 시원한 두피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방법이다.
지루성 두피염샴푸 브랜드 지루샵 ‘세라케어’는 두피지루성피부염 관리 제품으로 쿨링샴푸를 선보이고 있다. 세라케어는 중앙일보 선정 히트브랜드 대상 1위 민감성피부부문을 수상한 브랜드이며, 경향 신문사 상반기 히트브랜드 수상하기도 했다.
지루샵 세라케어 쿨링샴푸는 두피열 자극을 케어하는 천연유래 약산성샴푸다. MSM과 생강추출물, 천연페퍼민트를 함유해 유분으로 끈적하고 가려운 두피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세정해 준다. 덕분에 10년 연속 지루샵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고 있으며, 비듬에 좋은 샴푸, 두피가려움 샴푸 등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루샵은 최근 두 번째 브랜드로 식물유래 자연주의 화장품 ‘보니플랜트’를 새롭게 론칭했다. 현재는 보니플랜트 론칭을 기념해 수부지 피부를 위한 토너와 클렌징워터. 수분크림, 식물성 샴푸 등을 30% 할인해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쿨링샴푸 외 6종의 샘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관련 상세 내용은 ‘지루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