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SE는 전면에 부활한 홈 버튼, 4.7인치의 LCD 디스플레이, 상하에 존재하는 넓은 베젤 등 아이폰8과 유사한 디자인에 아이폰11에 탑재된 고성능 칩인 A13 바이오닉을 적용했다. 1200만화소의 메인카메라, 700만화소의 전면카메라는 아이폰8과 동일하지만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을 적용하여 프리미엄 기능을 선보이며 용량에 따라 64GB, 128GB, 256 GB으로 가성비 높은 모델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가격은 낮추고 실용적인 기능이 강화된 아이폰SE의 사전예약 일정 소식을 기다리던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혜택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판매처로 눈길을 돌리는 양상이다.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가심비몰에서는 출시일이 공개된 아이폰SE의 사전예약 혜택을 강화한 50% 가격할인 프로모션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폰SE의 사전예약 접수 시 제공되는 사은품 혜택이 다양하다. 출고가가 낮게 책정된 기본모델의 가격을 최대 50% 할인 받거나 에어팟 프로 정품, 백화점 상품권 30만원, 에어팟2/고속무선충전기/기본3종세트 중 한가지를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비지출이 많아진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역대급 혜택에 고객들의 문의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SE의 공시지원금은 사전예약 시작일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동통신3사는 이벤트성 일부 재고 모델을 제외한 LTE폰의 지원 혜택을 감소하고 5G 기기변경에 지원 혜택을 집중하고 있다. 아이폰SE가 LTE로 출시되어도 실제 공시지원금 혜택이 얼마나 적용될 지는 미지수다. 이에 단말기 가격에 높은 할인 혜택을 제시하는 사전예약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선택으로 이어진 양상이다.
이 외에도 아이폰11, 아이폰XR, 아이폰X 등 기존 모델들의 재고정리 특별할인 적용으로 공짜폰 모델이 대거 등장해 갤럭시S9, S10e, 갤럭시A80, A50, A30, A10e 등의 최신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무료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자녀 첫 스마트폰 구입을 원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카카오리틀키즈폰3, 쿠키즈미니폰, 무민워치, 아키워치 등 키즈폰 또한 전 모델 100% 할인된 무료판매 중이며 백화점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제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신 플래그십 모델에도 최대할인율이 적용되어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10+는 최저 가격인 5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고 LG V50S 20만원대, 갤럭시S10 5G, 갤럭시A90 5G, LG V50 모델은 기기변경시 무료에 구매하고 사은품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심비몰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