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다이치'

기사입력 : 2020-03-24 07:08:30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페도라 3위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4,240,79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2,777,832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3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치, 페도라, 조이, 싸이벡스, 순성, 시크, 맥시코시, 그라코, 에어보스, 폴레드, 포브, 나니아, 리안, 콤비, 브라이택스, 콩코드, 파파스터프, 키즈엠브레이스, 레카로, 뉴나 순으로 분석됐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99,032 소통지수 854,553 커뮤니티지수 621,0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628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3,016와 비교하면 9.96% 하락했다.

2위, 페도라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421 소통지수 720,140 커뮤니티지수 587,4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9,9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217와 비교하면 30.34% 상승했다.

3위, 조이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396 소통지수 643,126 커뮤니티지수 536,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2,10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4,612와 비교하면 4.77% 상승했다.

4위, 싸이벡스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217 소통지수 552,271 커뮤니티지수 462,0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5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8,553와 비교하면 6.79% 상승했다.

5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111 소통지수 402,930 커뮤니티지수 528,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9,150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2,916와 비교하면 6.61%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0년 2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2,777,832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6% 하락, 브랜드소통 20.76% 상승, 브랜드확산 15.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