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NC파크마산구장' 개장

기사입력 : 2019-03-06 13:16:38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8일 대한민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명품 야구장 '창원NC파크마산구장'이 시민과 야구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화합 축제행사와 함께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18일 개장식 때 '100만 야구 관중 유치'를 위해 시민과 창원시 그리고 NC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퍼포먼스를 하며 최고의 아이돌 가수 SF-9, 청하, 장윤정, 소찬휘, 노브레인 등을 초청해 시민화합 축하행사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창원NC파크마산구장에서 NC다이노스 양의지, 나성범 선수 등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를 가질 계획이다.

창원시가 새롭게 선보일 창원NC파크마산구장은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4만9249㎡, 최대 관람 수용인원 2만2천 명 규모의 국내 최초 개방형 명품 야구장이다. 야구전시관, 다이노스 팬샵과 팬존,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다른 구장과의 큰 차이점은 관람객의 이동 편의를 위해 에스컬레이터가 지상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연결돼 있다. 야구장 진입 시 계단이 없는 무단차로 설계돼 있어 콘코스(복도)를 이동하면서도 야구를 관람할 수 있다.

시는 365일 함께 열린 야구장 운영을 위해 NC구단과 협의, 새 야구장 시설 투어 프로그램, 스카이박스를 회의실 또는 워크숍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2천여 평에 이르는 잔디광장으로 가족공원을 조성해 버스킹 공연 등 시민들이 함께 모여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등 홈경기가 없는 비경기 시에도 시설을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NC파크마산구장이 106만 창원시민과 전국의 야구팬들이 꼭 가보고 싶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야구장으로 자리매김해 창원시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학 기자 news@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