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프레스, 하계 산학인턴 실습 마무리

내일을 생각하며 행동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

이경훈 기자

2018-08-30 10:16:05

오픈프레스, 하계 산학인턴 실습 마무리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종합광고홍보대행사 오픈프레스(대표 김도영)가 약 2달 간 진행한 하계 산학인턴 실습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오픈프레스는 동국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국민대학교, 한양대학교, 한신대학교, 세종대학교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연 2회(동계/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광고와 홍보 관련한 실무 중심의 현장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2018 하계 산학인턴 실습에는 한신대학교 학생 총 3명이 참여, 마케팅사업본부와 제휴사업팀으로 나눠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마케팅사업본부에 소속된 학생들은 언론홍보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뉴스캐스트'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체험했다. 뉴스캐스트는 기업의 광고, 홍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광고홍보대행사로 특히 국내언론홍보를 통해 국내 주요 언론사 및 포털에 기사가 노출되는 것을 돕는다.

제휴사업팀에 소속된 학생들은 '프레스랩' 관련 업무를 실습했다. 프레스랩은 홍보대행사의 온라인 PR분야를 전담하여 효과적인 Press Release 서비스를 돕는 PR전략 연구소로, 현재 약 400개의 대행사 파트너에 언론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3학년 이노을 학생은 "보도자료 작성부터 보고서 만드는 법, 바이럴 마케팅 관리 등 홍보와 관련한 전반적인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면서 "학교에서 배웠던 이론에 현장 실습까지 더해져, 짧은 시간이지만 스스로 더욱 발전했다고 느꼈다. 이번 경험을 통해 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꿈꾸게 되었고, 도와주신 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인턴 실습 후기를 전했다.

오픈프레스 김도영 대표는 "매년 하계, 동계 방학 시즌에 맞춰 산학 인턴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고 회사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으며 서로 상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대학생들이 앞으로 취업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