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 고객 예약 이끈다
VR(가상현실)콘텐츠가 숙박 플랫폼에서도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콘텐츠의 생동감 덕분에 방문 전 숙소 이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인 ‘블랙’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VR기법으로 찍은 360도 숙소 이미지(이하 VR콘텐츠)가 고객의 예약 확률이 높인다고 밝혔다. VR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의 예약률은 아무런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보다 2.8배까지 상승했다. 일반 사진만 봤을 때 1.9배 높아지는 것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또한, 사진과 함께 VR콘텐츠를 체크한 경우, 예약 가능성은 3.3배까지 치솟았다. 블랙을 제외한 일반 호텔 부문에서도 VR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2021-02-26
-
야놀자,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 '세계 최고의 여행 앱' 수상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 2020(Uzakrota Travel Awards 2020)’에서 ‘세계 최고의 여행 앱(World’s Leading Travel App)’에 선정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는 세계 최대 관광 단체 중 하나인 터키의 우자크로타가 여행 및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진행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100% 여행객 투표로만 수상이 결정돼 공정성이 높은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올해는 총 45개 부문에 걸쳐 후보를 선정했으며, 지난 1월 25일부터 약 2주간 전 세계 18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다. 야놀자는 이번 어워즈에서 ‘최
2021-02-25
-
메가박스, 2021 시즌 유니텔 오페라 라인업 공개
최근 극장가가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메가박스는 2009년 국내 영화관 최초로 오페라를 상영하며 일찍이 상영 콘텐츠 저변 확대에 힘써왔다. 특히, 2016년에는 전 세계의 클래식 공연을 영화관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를 선보였으며, 이후 오페라 공연을 정기적으로 상영하며 클래식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성에 기반한 문화 콘텐츠 확산에 앞장서 온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이번에는 ‘클래식 소사이어티’를 통해 ‘2021 시즌 유니텔 오페라’ 라인업을 공개했다. ‘유니텔 오페라’는 유럽 최고의 클래식 음악 영상 제작 프로덕션인 유
2021-02-25
-
여기어때, 20대 응답자 절반 이상 "가장 받고 싶은 기념일 선물은 숙소 예약"
20대가 연인 간 기념일을 위한 선물 1위로 '숙소'를 꼽았다. 초콜릿이나 사탕 같은 일반적 선물보다 둘만의 뜻깊은 시간을 선호하는 추세가 반영됐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20대 앱 이용자는 ‘로맨틱한 여행을 위한 숙소'를 기념일 선물 1위로 택했다. 남성 응답자의 53%, 여성 응답자의 61%의 지지를 받았다. 초콜렛이나 사탕(남 34%, 여 44%)보다 높은 수치로, 단순 선물보다는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에 가치를 두는 것으로 분석된다.기념일 선물로 연인이 숙소를 예약했다면, 남성(94%)과 여성(95%) 모두 대부분 ‘만족한다’고 답변해 선물로서 가치가 높게 나타났다.20대 10명 중
2021-02-24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THREE'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관장 전승창)이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THREE – FROM THE APMA COLLECTION'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소장품을 한 자리에 모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APMA, CHAPTER THREE'는 2021년에 개최하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첫 전시로, 다채로운 세계 현대미술의 흐름을 대표하는 소장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전시는 2019년 2월 첫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ONE'과 2020년 7월 고미술을 다룬 'APMA, CHAPTER TWO'에 이은 세 번째 소장품 특별전이다. 이전 두 전시에서는 1979년
2021-02-23
-
인터파크투어, 국내항공 고객 전용 혜택 강화
인터파크투어가 국내 항공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에서 국내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존보다 할인 혜택을 강화해 국내 숙박 1만원 할인 쿠폰 및 제주 렌터카 25% 할인 쿠폰을 자동 발급해준다. 특히 국내 숙박 혜택은 기존 3천원 할인에서 상향한 것으로 할인 폭을 대폭 늘렸다. 추가 혜택으로 족욕 무료체험권,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5만4000원 쿠폰 제공을 비롯해 VVIP 고객을 대상으로는 인터파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아이포인트를 1.5% 적립해준다. 이 모든 혜택은 상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티웨이 항공 3월 출발 항공권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김포/청주/대구/광주/부산에서
2021-02-23
-
유디갤러리, 민화작가 지민선 개인전 '옛날 옛적에' 개최
유디치과는 조선시대 민중의 삶이 담긴 전통 회화 장르인 민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민화작가 지민선의 개인전 '옛날 옛적에'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3월 17일까지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오랜 시간 구전되는 설화 속 호랑이를 주제로 한다. 사람의 본성을 꿰뚫어 본다는 호랑이 눈썹 이야기, 시집 가는 꽃가마에 호랑이 가죽을 덮어 사악한 기운을 막았다는 구전 설화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해 작품에 담았다. 호랑이의 감정을 드러내는 표정, 눈빛, 털 표현 등 세밀한 표현이 돋보인다.윤곽선을 그리고 색을 칠하는 전통적인 한국화 기법인 구륵법을 이용해 전통적인 느낌을 살렸다. 색은 푸른색을 주
2021-02-23
-
야놀자, 대명소노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대명소노그룹(대표이사 김정훈)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 유태완 대명소노그룹 경영기획 부사장, 김태흥 대명소노그룹 세일즈마케팅 부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각 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효과적인 호텔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야놀자는 대명소노그룹이 향후 위탁 운영하는 호텔, 리조트에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Y FLUX) 등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을 공
2021-02-23
-
코로나19가 바꿔놓은 국내관광, 여행업·면세점 90% 감소
코로나19는 한국인들의 국내여행 지형을 크게 바꿔놓았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지난 17일 오픈한 관광특화 빅데이터 플랫폼 ‘한국관광 데이터랩’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 전국 지역 방문자수는 2019년도 대비 평균 18% 감소했다. 하지만 이런 가운데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관광지, 비대면 자연관광지, 캠핑장, 수도권 공원 등은 오히려 방문자수가 늘었다. 또한 관광업종에 대한 지출도 2019년도와 크게 달라진 양상을 보였다. ■ 방문객 5% 이상 늘어난 양양(10%), 밀양(7%), 옹진(7%), 고흥(6%), 기장(5%)이동통신 빅데이터(KT)를 활용해 기초지자체별 방문자수를 분석해 본 결과, 인천공항이 위치한 인천
2021-02-23
-
인천 관광스타트업 공모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인천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사업 발굴을 위해 ‘2021년 인천관광 스타트업’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관광산업이 장기침체에 빠져 있는 상황을 타개하고자 올해 기업에 지원하는 예산과 선정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 된다. 2월 22일부터 3월 30일 오후2시까지 ‘2021년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를 통해 총 12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및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공유)입주공간, 컨설팅 및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사업 고도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진다. 모집 분야는 △예비
2021-02-22
-
한국관광공사, 의류업체 탑텐과 업무협약 체결
작년 ‘Feel the Rhythm of Korea’로 한국관광의 위상을 높인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작년의 열기를 이어 올해 민간기업과 함께 지역관광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공사는 오는 18일 국내 토종 의류브랜드인 ‘탑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양사의 협업은 미래 주역인 MZ세대의 희소성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과 함께, ‘Feel the Rhythm of Korea’의 배경인 관광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지역브랜딩(local branding)을 적극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양사의 협업 추진 내용을 보면 한국관광 대표캐릭터인 ‘킹덤프렌즈’의 ‘
2021-02-18
-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2년 연속 5성 선정
롯데호텔은 러시아에서 운영 중인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해외로 진출한 토종 호텔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Forbes Travel Guide)’ 5성 호텔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매년 전세계의 호텔, 레스토랑 및 스파를 평가해 등급을 선정하는 세계 유일의 가이드이다. 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호텔 등급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으며, 평가대상 중 호텔은 5성(Five-Star), 4성(Four-Star), 추천 호텔(Recommended)의 3개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쟁쟁한 고급 호텔들의 각축장인 상트페트르부르크에서 유일한 포브스
2021-02-17
-
서울신라호텔, 국내 호텔 유일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3년 연속 5성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국내 호텔 최초로 3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미국 현지시간 2월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021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이번에 선정된 호텔들은 지난해 코로나19 팬더믹으로 국가간 이동이 제한되기에 앞서 현장 실사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CEO 필립 보옌(Filip Boyen)은 “전례 없는 이 시간 동안 2021년 수상자들은 높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 고객 및 직원의 건강을 보장하는 동시에 수많은 역경에 모두 적응했다”며 “
2021-02-17
-
여기어때, 리뷰 운영 정책 개편... 고품질 후기 비중 증가
여기어때의 고품질 리뷰 비중이 최근 정책 개편 후 큰 폭으로 늘고 있다. 특히 모텔 부문은 100자 이상의 리뷰 비중이 월 기준 35.8%포인트 증가하며 꼼꼼한 리뷰를 착실히 쌓았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고품질 후기의 작성률이 정책 개선 후 크게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정보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 운영 정책을 개편한 후, 고객이 숙소 정보를 더욱 자세하게 남기고 있다. 모텔 부문의 리뷰 품질이 특히 대폭 개선됐다. 지난 7~8월 전체 리뷰 중 월평균 6.2%를 차지했던 100자 이상의 리뷰가 12월에는 42.0%까지 급증했다. 50~99자의 리뷰 비중은 15.1%에서 49.0%까지 늘어났다. 호텔과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사이트
2021-02-17
-
야놀자,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안전한 여행 수요 지속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1년 설 연휴 기간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구정 연휴(2월 11일-14일, 총 4일)의 국내 여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자별로는 설 다음날인 13일(34.3%)의 숙소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연휴 초반 예약이 집중됐던 사전 예약 데이터와 달리, 실제 이용건수의 52%가 연휴 후반에 집중됐다.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경기도(20.7%), 서울(19.0%), 부산(8.9%), 강원도(7.1%), 인천(6.7%)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5개 지역 모두 코로나19 확산 이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해 추석과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숙소 유형별로는 펜션 이용률이 지난해 설 연휴 대비 68.9% 증가해 가장 높은 증가세를
2021-02-17
-
한국관광공사, 민간‧공공 관광빅데이터 한눈에 '한국관광 데이터랩' 오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기업, 지역,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국가 차원의 디지털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민간과 공공부문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 개방할 수 있는 관광빅데이터 플랫폼인 ‘한국관광 데이터랩’ 서비스를 1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관광 부문의 공공 디지털 인프라라 할 수 있는 한국관광 데이터랩은 관광분야에서는 대표적인 ‘한국판 뉴딜’ 선정 과제로, 국민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등 민간 빅데이터를 비롯해 관광통계, 관광실태조사 등 공공 데이터를 일괄 확보한 후 관광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보여주기 위한 다양한
2021-02-17
-
서울신라호텔, 밸런타인 케이크 판매량 2배 증가
서울신라호텔의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터치 오브 로즈’가 ‘집콕’ 트렌드에 설 특수까지 겹치며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서울신라호텔이 지난 2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의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올해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약 2배, 2019년 동기간에 비해서는 약 2.6배까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팬더믹 장기화로 더욱 공고해진 ‘집콕’ 트렌드에 ‘설렌타인’ 효과까지 겹치면서 특수를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인기의 일등공신은 단연 장미꽃을 모티프로 한 비주얼이다. 밸런
2021-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