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주가 급등…LG엔솔 '스페이스X'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

김준형 기자

2024-11-22 03:12:56

동원시스템즈, 주가 급등…LG엔솔 '스페이스X'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동원시스템즈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동원시스템즈 주가는 종가보다 3.2% 오른 4만5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동원시스템즈의 시간외 거래량은 112주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우주 기업 스페이스X의 우주선에 배터리를 공급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스페이스X로부터 우주선에 탑재할 전력 공급용 배터리 납품을 의뢰받아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개발 중인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 제품은 스페이스가X가 이르면 내년 선보일 차세대 우주왕복선 ‘스타십’(Starship)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스페이스X는 대부분 자체 생산한 배터리만 우주왕복선에 장착해왔다.

스타십은 스페이스X가 달·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하는 우주선이다. 지난달에는 다섯 번째 지구궤도 시험비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시장 성장세 둔화에 대응해 고객 및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비(非)전기차 사업 비중 확대에 힘쓰고 있다.
업계에선 우주선 시장 특성상 배터리 공급 규모가 크진 않겠지만, 우주선에 쓸 수 있을 만큼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앞서 테슬라의 이차전지 공급망에 들어간 LG에너지솔루션은 테슬라에도 4680(지름 46㎜·길이 80㎜)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소식에 동원시스템즈가 주목받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양극박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 동원시스템즈는 LG에너지솔루션의 46시리즈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46파이 원통형 배터리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에 탑재되는 배터리 규격으로 동원시스템즈 배터리 캔이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돼 테슬라 전기차에 탑재될 전망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