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RF머트리얼즈 주가는 종가보다 1.58% 오른 6430원에 거래를 마쳤다. RF머트리얼즈의 시간외 거래량은 611주이다.
앞서 반도체 패키지 전문기업 RF머트리얼즈는 콜드 플레이트를 통한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콜드 플레이트는 작은 통로로 냉각제를 통과시켜 열을 분산하는 방열 제품이다. 주로 초대형 데이터센터나 슈퍼컴퓨터 냉각에 사용된다.
특히, RF머트리얼즈는 수직 중합(VERTICAL STACK) 기술과 냉각 효율 극대화 기술 등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레이저 모듈에 콜드 플레이트를 적용시켜 양산하고 있다.
콜드 플레이트는 레이저 모듈 외에도 인공지능(AI) 반도체와 배터리, 전자 제어장치 등에도 적용이 가능한 만큼 RF머트리얼즈는 레이저 모듈 적용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을 선 공략할 계획이다.
이어 "콜드 플레이트 시장규모는 현재 2억 3350만 달러로 추산하고 있으며, AI 반도체의 방열 이슈로 인해 향후장세가 기대되는 만큼 당사의 양산 및 공급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AI 반도체를 비롯한 사업영역 확장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