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9은 현대차에서 처음 선보이는 전동화 대형 SUV로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모델이다.
현대차가 공개한 아이오닉 9의 내장 티저 이미지는 에어로스테틱(Aerosthetic) 실루엣 안에 펼쳐진 실내 공간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아이오닉 9의 실내는 여유로운 공간을 바탕으로 타원 모양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아늑하고 유연한 라운지를 연상케 한다.
이와 함께 도어 트림, 도어 핸들 등 실내 곳곳에 적용된 타원형으로 디자인됐다. 아이오닉 9은 실내 공간을 극대화해 3열을 갖추고 있어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사이먼 로스비 전무는 “아이오닉 9은 고객 중심의 라운지와 같은 공간을 제공한다”며 “기술, 디자인, 편안함이 모빌리티에서 어떻게 조화롭게 융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비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현대차 '아이오닉9'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486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454건 대비 1032건, 227.3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현대차' + '아이오닉9'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현대차 아이오닉9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