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9월부터 중남미 전 지역에서 삼성 스마트싱스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싱스 연결성으로 인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등 집안 기기들이 연결되는 상황을 쉽고 재미있게 연출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집 밖에서도 전원, 온도, 모드 제어 △인공지능이 상황에 맞게 온도를 조절하는 'AI 쾌적' △사용 패턴을 분석해 전기료를 관리하는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캠페인 영상은 독일 국제가전박람회 'IFA 2024'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브라질에서 일주일 만에 조회수가 1000만뷰를 달성했다.
한편, 중남미 지역에서는 기기를 연결해 삶의 편의성을 높이려는 소비자의 움직임이 뚜렷하다.
지난해 95개였던 스마트싱스 체험존은 현재 326개로 늘어났고, 올해 안으로 추가 확대될 예정이다.
중남미 스마트싱스 캠페인 영상은 삼성 라틴아메리카 유튜브, 메타, 틱톡 소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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