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제놀루션 주가는 종가보다 2.44% 오른 336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린바이오기업 제놀루션은 유전자 검사 전문 기업 랩지노믹스와 협력을 통해 미국 CLIA LAB(미국실험실표준인증 연구실)시장에 NX-DUO 제품을 판매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시작했다고 지난달 말 밝혔다.
NX-DUO는 최대 96샘플을 30분 이내에 추출할 수 있는 핵산 추출 장비로 효율성을 높이고 추출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이번 CLIA LAB으로의 판매는 제놀루션이 미국 정밀의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된 것으로 랩지노믹스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양사는 지난 1월 공급 계약 체결 이후, 다양한 성능 및 동등성 평가 등의 등록 절차를 거쳐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제놀루션은 이번 미국 CLIA LAB 시장 진출을 계기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바이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글로벌 진출 파트너사인 랩지노믹스는 지난해 8월 미국 뉴저지에 있는 CLIA LAB '큐디엑스'를 인수했다.
지난 8월 제1호 랩자체개발테스트(LDT)인 알피피 에센셜(RPP Essential) 개발을 완료했고, 9월부터 본격적으로 미국에 도입할 계획이다. 미국 CLIA LAB 시장 규모는 약 70조 원으로 알려져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