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1일 이수앱지스는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4만5074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이수앱지스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5900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이수앱지스의 상장주식 총수는 3590만1672주로 늘어난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최근 이수앱지스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이수앱지스가 미국 소재 항암제 개발 기업에 항암 신약 ‘ISU104′(성분명 바레세타맙)를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6일 공시했기 때무능로 풀이된다.
추후 개발, 허가, 판매 달성 등에 따른 단계별 기술료(마일스톤)를 포함해 최대 8550만달러(약 1185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수앱지스가 기술 수출한 바레세타맙은 암에서 과발현되는 ErbB3 단백질에 결합해 암의 성장을 유도하는 신호를 억제하는 방식의 항체치료제 후보물질이다.
작년 진행성 고형암 대상 병용요법 임상 1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임상에 참여한 고형암과 후두암 환자 일부에게서 완전 관해와 부분 관해를 확인했다는 내용이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