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브이아이, 주식 거래정지 예고…"주가 상승시 매매거래 정지"

김준형 기자

2024-09-19 07:59:36

엔지브이아이, 주식 거래정지 예고…"주가 상승시 매매거래 정지"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엔지브이아이가 매매거래정지 예고를 받았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3일 거래소는 장 마감후 엔지브이아이에 대해 "다음 종목은 현재 투자경고종목으로서 주가가 추가 상승할 경우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으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엔지브이아이는 19일의 종가가 지난 12일 종가 대비 40% 이상 상승하고 투자경고종목 지정전일 종가보다 높은 경우 20일(1일간)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엔지브이아이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했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 단계로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최근 엔지브이아이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엔지브이아이는 수소연료전지와 수소연료저장·공급 시스템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압축천연가스(CNG) 자동차용 연료저장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현대자동차, 타타대우, 에디슨모터스 등에 공급하기 시작해, 이후 액화천연가스(LNG) 연료시스템과 수소연료시스템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엔지브이아이는 최근 캐나다 수소연료전지 제조사 루프에너지(Loop Energy)와 연료전지 모듈 공급계약을 맺고, 울산 울주군의 수소전기버스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엔지브이아이의 수소연료저장시스템과 루프에너지의 수소연료전지모듈과 주변부품인 BOP(Balance of Plant)을 조합한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함께 공급할 계획이다.

국내 버스 제조사 '케이에이알(KAR)'이 양사의 수소연료전지 솔루션을 장착한 수소전기버스 제작, 내년 파일럿 버스 테스트를 완료하고 본격 운행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