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코퍼스코리아 주가는 종가보다 1.43% 오른 710원에 거래를 마쳤다. 코퍼스코리아의 시간외 거래량은 5만1303주이다.
코퍼스코리아는 일본법인인 코퍼스재팬이 일본 최초의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elevision)서비스인 'FAST ch'내의 한류채널 사업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FAST ch'은 일본의 BBM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컨소시엄형 FAST서비스로 한류채널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요리, 여행, 키즈 등 11채널을 개설하여 지난 8월20일 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채널 사업과 관련해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elevision)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의 약칭으로,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On Demand 서비스 시청을 웃도는 기세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일본 FAST 시장 또한 그 성장세가 기대되는 시장으로 전망하고 있어 드라마, 버라이어티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활용한 한류 채널 입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채널 사업을 통해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한류 장르를 독점적으로 편성 및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 환경에 발맞춰 FAST 채널 사업 이외에도 디지털 뉴미디어 분야의 높은 사업성이 기대되는 신규사업 추진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