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락과 타파웨어가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115390) △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코멕스 △네오플램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데비마이어 등이다.
네이버 카페 '레*테*스'의 한 회원은 "써보니 너무 좋은 신상 냉동용기 락앤락 프리저핏 냉동실 정리 용기"라는 제목으로 "3가지 사이즈로 냉동실을 정리해 봤는데, 이 사이즈 완전 마법의 사이즈인 것 같다, 냉동실 층층에 딱 들어가고 재료별로 정리 가능한 공간까지 보면서 락앤락 이것까지 고려했단 말인가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사이즈였다"라며 만족스러운 사용 후기를 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락앤락 바이럴 만족스럽네"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구매한 락앤락 텀블러의 사진을 함께 첨부하며 "실물이 진짜 깔끔하게 잘나왔음"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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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기간 글라스락이 총 6540건의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타파웨어는 총 2731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3위를 기록했다.
지퍼락이 분석 기간 2492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고 코멕스가 2379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네오플램이 1970건의 포스팅 수로 6위를 기록했으며 땡스소윤이 894건으로 7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집밥 수요가 늘면서 11개 생활용품 기업의 2분기 정보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6.27% 증가한 가운데, 락앤락이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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