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이크래프트 주가는 종가보다 3.52% 내린 2875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이크래프트의 시간외 거래량은 30만2887주이다.
최근 아이크래프트 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이는 엔비디아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인공지능(AI) 반도체 칩 대표 주자인 엔비디아가 예상을 뛰어넘는 2분기 실적 발표를 내놨다.
앞서 시장조사업체 LSEG는 엔비디아가 2분기 매출 287억달러, EPS 0.64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한 바 있는데 이를 뛰어넘은 것이다.
엔비디아는 또 3분기(8∼10월) 매출은 3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월가 전망치 317억 달러를 웃도는 수준이다.
엔비디아는 차세대 AI 가속용 GPU인 블랙웰과 관련한 언급도 내놨다. 콜레트 크레스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번 분기에 블랙웰 칩 샘플을 출하했고, 4분기에는 블랙웰로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엔비디아는 이날 실적과 함께 500억 달러 자사주 매입 추가 승인을 발표했다. 엔비디아 주가는 이날 2.15% 하락한 채 장을 마쳤다.
한편 아이크래프트는 '엔비디아 관련주'로 끊임 없이 언급되는 기업이다. 국내에 23개 밖에 없는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이자 이 중에서도 등급이 가장 높은 '엘리트 파트너'에 속한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