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주가 급등…'유이크' 국내 이어 日 공략 박차

김준형 기자

2024-08-21 05:49:15

지놈앤컴퍼니, 주가 급등…'유이크' 국내 이어 日 공략 박차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지놈앤컴퍼니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지놈앤컴퍼니 주가는 종가보다 1.85% 오른 4945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놈앤컴퍼니의 시간외 거래량은 773주이다.

신약개발 기업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의 클렌징 제품이 뷰티&헬스 쇼핑몰인 올리브영 판매 1위에 올랐다.

지놈앤컴퍼니는 유이크의 대표 인기 제품 ‘바이옴 베리어 콜라겐 퍼밍 클렌징 밤’이 CJ올리브영 온라인 판매 ‘클렌징’ 부문에서 전체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이크는 지난 12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진행된 ‘오늘의 특가’(오특) 기획전에 참여해 클렌징 부문 랭킹 1위에 올랐다.

바이옴 베리어 콜라겐 퍼밍 클렌징 밤은 피부 각질부터 블랙헤드까지 한 번에 개선되는 일명 ‘모공 쏙, 틈새 싹, 쏙싹밤’으로 불리며, 일본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라쿠텐에서도 지난 3월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놈앤컴퍼니가 독자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 큐티바이옴과 프랑스산 콜라겐을 담아 3단 트랜스 포밍(밤-오일-밀크)을 통해 메이크업 잔여물부터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 모공 속 노폐물 및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1차 세안만으로도 자극 걱정 없이 딥 클렌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지놈앤컴퍼니 관계자는 “올리브영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자사몰과 쿠팡에서 유이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등 14개 국가에 진출하며 해외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놈앤컴퍼니는 유이크가 일본 백화점 업계 1위 미츠코시 이세탄 그룹의 럭셔리 백화점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며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팝업 장소인 미츠코시 긴자점은 도쿄 쇼핑 중심지에 위치한 고급 백화점으로, 일본인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의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신관 7층에서 운영되며 ▲베스트 제품 체험 ▲라이즈 광고 의상 전시회 ▲대형 포토존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이번 일본 팝업 개최를 기념해 전속모델 라이즈(RIIZE)가 매장에 방문하고, 일본 고객 50명을 초청해 팬사인회와 함께 라이즈의 뷰티 비법을 소개하는 뷰티토크쇼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