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열리는 ‘CJ K FESTA’는 베트남에 진출한 CJ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K컬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로서 매년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CJ가 ‘K컬처의 대표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K푸드 Week’(10~16일) △‘K스포츠 Week’(17~23일) △‘K무비 Week’(24일~9월 1일)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CJ는 총 3주간 CJ 브랜드를 알리고 베트남 시민들이 다채로운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치민 내 재래시장, 대공원, 호수공원 등 총 10곳의 핫플레이스를 순회하는 푸드트럭 이벤트도 진행한다. 푸드트럭에서는 비비고, 뚜레쥬르, 미트마스터(Meat Master) 등 CJ 제품을 판매하며, 시식을 통해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K스포츠 Week(17일~23일)에는 띠엔장 멀티스포츠센터에서 ‘2024 CJ 전국 청소년 태권도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베트남 47개 성에서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며, 베트남의 OTT 서비스인 FPT Play를 통해 대회 전 과정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비비고, 까우제, 미트마스터, 뚜레쥬르, CGV 등 5개 브랜드 대상으로 베트남 전역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J그룹 관계자는 “CJ K FESTA를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K컬처 대표 축제로 만들 것”이라며 “특히 올해가 첫 해인 만큼 CJ K FESTA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통 강화를 위해 베트남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