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로보로보 주가는 종가보다 4.45% 오른 3870원에 거래를 마쳤다. 로보로보의 시간외 거래량은 313주이다.
앞서 올 상반기 로보로보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AMD와 전세계 모든 학교 네트워크에 로보로보 제품과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STEM 교육을 진행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에듀테크 기업 로보로보는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 AMD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MD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업의 일환인 '디지털 임팩트 프로젝트' 내 STEM 교육에 로보로보 제품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최종 목표인 2025년까지 교육, 과학 연구 및 미래의 노동력을 가능하게 하는 자선 사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1억 명에게 혜택 제공에 대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는 것을 표명한 셈이다.
전세계 43개국 이상 수출 중인 로보로보만의 글로벌 네트워크까지도 AMD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업 전개에 활용될 가능성이 기대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양사는 추후 STEM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용 로봇을 공동 연구해 개발하는 협업을 논의 중이다. 이는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교과정을 전세계를 대상으로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AI 및 컴퓨팅 분야 리더인 AMD와 STEM 교육 콘텐츠 관련 전문성을 보유한 로보로보의 미래 세대를 위한 유의미한 협업이 될 것이란 기대감이다.
로보로보 관계자는 "이번 AMD와의 협업은 로보로보가 전세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디지털 교육 시대로 전환되는 중요한 시기에 발맞춰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글로벌 교육 프로젝트를 더욱 추가 확대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