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장 마감후 거래소는 네오리진에 대해 "다음 종목은 30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네오리진의 투자주의종목 지정 사유는 특정계좌 매매관여 과다종목이다.
네오리진은 전일 기준 ▲종가가 3일 전날의 종가보다 1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특정계좌(군)의 시세영향력을 고려한 매수관여율이 5%이상인 일수가 2일 이상 ▲최근 3일간 일평균거래량(정규시장 기준)이 3만주 이상이었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네오리진은 최근 자사의 '루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과 관련, '중국 내 서비스 허가증'인 판호를 발급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중국의 방대한 비디오 게임 부문을 규제하는 기관인 NPPA(National Press and Publication Administration)가 지난 22일 공개한 7월 온라인게임 판호 인허가 리스트에 따르면, '루나 모험일기(露娜冒险日志)'가 판호를 취득했다.
해당 게임은 네오리진의 중국 내 협력사인 항저우조이폿이 네오리진의 '루나' IP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RPG게임이자 모바일(移动) 게임이다. 올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내년에 퍼블리싱 계획에 있다.
지난 2007년 출시된 ‘루나 온라인(LUNA)’은 PC용 MMORPG 게임이다. 당시 ‘루나 온라인’은 귀여운 캐릭터와 코스튬 시스템, 결혼 등 다양한 소셜 요소 등을 결합해 대만에서 오픈베타테스트(OBT) 2주 만에 MMORPG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세계적 인기를 구가하던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를 누르고 최고 동시접속자수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어 태국시장에서도 반향을 일으켰다. 2009년 태국 게임 통계 사이트 '트루히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태국 최고 MMORPG 어워드 2회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