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싸이트, 신주 12.3만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김준형 기자

2024-07-04 08:21:49

씨싸이트, 신주 12.3만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씨싸이트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4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일 씨싸이트는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12만3681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씨싸이트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5498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씨싸이트의 상장주식 총수는 583만6602주로 늘어난다.
전환사채는 회사가 발행하는 사채의 일종으로 기업에 돈을 빌려준 투자자가 정해진 기간에 원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이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최근 씨싸이트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이는 미국 최대 고객사인 소매 의류업체 갭(GAP)이 월가 기대를 웃도는 호실적을 공개한 뒤 미국 증시에서 주가가 급등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씨싸이트는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으로 제조와 생산해 사업을 영위 중이다. 미국 GAP를 최대 고객사로 두고 있다.

GAP으로부터 밴더 스코어(Vendor Score) 90% 이상을 받아 현재까지도 최우수 등급인 골드(GOLD) 등급을 유지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주식시장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매 의류업체 갭(GAP)이 월가 기대를 웃도는 호실적을 공개했다.

갭은 이달 4일로 마무리된 1분기 순이익이 1억5800만달러, 주당 41센트로 1년 전의 1800만달러, 주당 5센트 순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월가가 예상한 주당순이익 14센트도 대폭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억달러로 전년 대비 3% 늘었다. 이는 팩트셋 집계 전망치 33억달러를 상회하는 실적이다.

동일점포 매출은 3% 늘어 1년 전 4% 감소 대비 개선됐고 1.1% 증가를 점친 월가 전망치도 웃돌았다.

특히 갭 산하 브랜드인 올드네이비, 갭, 바나나리퍼블릭, 아틀레타 모두 동일점포 매출 성장세가 고르게 관측됐다.

이러한 소식에 미국 GAP의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요동치는 가운데 GAP을 최대 고객사로 두고 있는 씨싸이트가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씨싸이트의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의 GAP Inc 은 모든 벤더/공장을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 레드(Red) 등 4가지 등급 중 밴더 스코어(Vendor Score) 90% 이상을 받아 2022년 12월부터 전공장에 대해 골드(GOLD) 등급을 부여받고 현재까지도 유지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씨싸이트는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에 의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GAP(OLD NAVY), 미국 패션 브랜드 '아메리칸이글 아웃피터스(American Eagle Outfitters) 등이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