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주가 급등…STX중공업 선박엔진 공급 계약 주목

김준형 기자

2024-07-02 05:17:19

STX엔진, 주가 급등…STX중공업 선박엔진 공급 계약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STX엔진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STX엔진 주가는 종가보다 1.78% 오른 1만7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STX엔진의 시간외 거래량은 1431주이다.

이는 STX중공업이 공급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STX중공업은 선박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10억6027만억원이며,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8.6%에 해당한다.

계약 상대방은 케이조선이며, 계약기간은 지난달 28일부터 2026년 9월15일까지다.

이에 따라 같은 STX 계열사인 STX엔진의 수혜 기대감에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STX엔진은 디젤엔진 전문생산업체로 출범하여 엔진, 전자통신, 부품/서비스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엔진, 중전기 종합 회사이다.

STX엔진은 사업을 민수사업, 특수사업, 전자통신사업의 3개 사업부문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다.

민수사업부문에서는 선박용 주기, 보기, 비상발전기 엔진 및 육상발전용 엔진, 그외 산업용 엔진 등의 설계, 제조, 판매, 부품공급, A/S 등 엔진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수사업부문에서는 육군의 주력인 K1계열 전차, K9자주포 및 해군, 해경의 함정(구축함, 고속정, 경비정 등)에 탑재되는 특수고속엔진을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통신사업부문은 기상용 레이다를 비롯하여, 방위산업용 첨단 전자통신장비 등을 개발, 제작하는 사업으로 군함에 설치 및 운용되는 수중음향체계, 전파탐지체계, 전술통신체계 등 다양한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STX엔진의 1분기 매출액은 연결기준 1,1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 감소하였으며, 주요 매출처로는 방위사업청,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화오션 등이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