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주가 급등…M&A 기대감에 시간외 거래↑

김준형 기자

2024-06-27 06:06:44

동양생명, 주가 급등…M&A 기대감에 시간외 거래↑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동양생명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동양생명 주가는 종가보다 1.43% 오른 7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동양생명의 시간외 거래량은 3만1783주이다.

이는 우리금융그룹이 동양생명보험과 ABL생명보험을 동시에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최근 중국 다자보험그룹과 동양생명, ABL생명을 함께 인수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동양생명의 최대 주주인 다자보험은 ABL생명도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실사에 착수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 매각조건 등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간 우리금융은 비은행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증권, 보험 분야 인수합병(M&A)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5대 금융그룹 중 보험 계열사가 없는 곳은 우리금융뿐이다.

증권은 한국포스증권-우리종금의 합병방식을 통해 증권업 진출을 결정하고 현재 감독당국의 승인절차를 밟고 있다.

또한, 보험은 롯데손보 공개매각의 예비입찰에도 참여하고 현재 본입찰을 앞두고 있는 단계로서 실사결과를 토대로 최종 의사결정을 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동양생명과 ABL생명도 인수대상의 하나로서 M&A를 검토 중이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 없으며, 향후 진행상황에 따라 공시나 보도자료를 통해 상세하게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