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장 마감 후 거래소는 청담글로벌에 대해 "다음 종목은 20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청담글로벌이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된 사유는 스팸관여 과다 종목이다.
청담글로벌은 19일 기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된 영리 목적 광고성 정보의 최근 3일 평균신고건수가 최근 5일 또는 20일 평균신고건수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최근 청담글로벌 주가는 강세를 이어왔다. 이는 K뷰티 흥행에 화장품 유통 사업이 부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청담글로벌은 중국 톱티어 플랫폼의 1차 벤더이며 화장품 등을 주로 유통하는 전자상거래업체다.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에 컨설팅, 마케팅, 유통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청담글로벌의 핵심 성장동력은 2020년부터 중국 대형 이커머스 업체인 징동닷컴(JD.COM)과 벤더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한국IR협의회에 따르면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인 청담글로벌은 징동닷컴의 국내 유일한 1차벤더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매출을 중심으로 회사가 급성장했다.
2021년 하반기부터는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 벤더계약도 체결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548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지배주주지분 순이익은 24억 원, 27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1%, 33.4% 증가하였다. 연결기준 매출총이익률 또한 전년동기대비 9.94%에서 16.49%로 6.65% 증가하였다.
회사 측은 이번 호실적이 바이오비쥬, 바이슈코, 아이돌스토어 등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배경이라고 꼽았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