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장 마감후 거래소는 청담글로벌에 대해 "다음 종목은 유가증권시장 업무규정 제106조의2 및 같은 규정 시행세칙 제133조의2에 따라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음을 예고한다"며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그 다음 매매거래일부터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3거래일 단일가매매)될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청담글로벌의 단기과열종목 지정 예고일은 6월 19일이다.
청담글로벌의 단기과열종목 지정 요건은 예고일부터 10거래일 이내 어느 특정일에 ▲당일 종가가 직전 40거래일 종가 평균의 130% 이상 ▲당일을 포함한 최근 2거래일 일별 거래회전율 평균이 직전 40거래일 일별 거래회전율 평균의 600% 이상 ▲당일을 포함한 최근 2거래일 일별 주가변동성 평균이 직전 40거래일 일별 주가변동성 평균의 150% 이상 ▲해당일의 종가가 직전 거래일 종가 및 지정예고일 전일 종가 대비 상승한 경우이다.
최근 청담글로벌 주가는 강세를 이어왔다. 이는 K뷰티 흥행에 화장품 유통 사업이 부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청담글로벌은 중국 톱티어 플랫폼의 1차 벤더이며 화장품 등을 주로 유통하는 전자상거래업체다.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에 컨설팅, 마케팅, 유통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청담글로벌의 핵심 성장동력은 2020년부터 중국 대형 이커머스 업체인 징동닷컴(JD.COM)과 벤더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한국IR협의회에 따르면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인 청담글로벌은 징동닷컴의 국내 유일한 1차벤더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매출을 중심으로 회사가 급성장했다.
2021년 하반기부터는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 벤더계약도 체결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548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지배주주지분 순이익은 24억 원, 27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1%, 33.4% 증가하였다. 연결기준 매출총이익률 또한 전년동기대비 9.94%에서 16.49%로 6.65% 증가하였다.
회사 측은 이번 호실적이 바이오비쥬, 바이슈코, 아이돌스토어 등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배경이라고 꼽았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